본문 바로가기

고중량 듀얼 모니터암 카멜마운트 BMA 2D 사용후기

영웅이의블로그 2024. 7. 14.

안녕하세요 IT블로거 영웅입니다.

 

장시간 컴퓨터 데스크 앞에 앉아 있는 시간이 많아진 현대인들에게 비효율적인 공간과 자기 몸에 맞지 않는 의자와 책상을 사용하는 사무실에서는 업무의 능률을 올리거나 또는 자세를 교정하기 하기 위해서 모니터암을 많이 구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많은 사람들이 일의 효율과 게임을 하면서 공략이나 유튜브를 보면서 하기 때문에 듀얼모니터를 사용을 합니다.

오늘 알려 드릴 제품은 최대 32인치까지의 크고 무거운 모니터를 5만 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16kg의 무게도 안정적으로 거치할 수 있는 고중량 듀얼 모니터암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고중량 듀얼 모니터암을 구매해야 하는 이유

기존에 제가 사용하고 있는 데스크 환경입니다. 32인치 모니터 두대와 각 브랜드에서 제공된 스탠드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사용하는 데에 불편함은 없지만 하부 받침대를 중심으로  좌 우로 각도 조절이 불편하고 원하는 위치에 배치하고 싶음에도 공간적으로 한계를 느껴 공간활용이 떨어지는 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점은 공간적인 편안함을 확보하여 일의 능률을 올릴 수 있도록 고중량 듀얼 모니터암의 필요성을 느끼게 했습니다.

간단한 설치

설치방식은 책상의 환경에 따라 클램프방식과 홀타입으로 두 가지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클램프 방식은 책상의 원하는 위치에 클램프를 사용하여 고정시키는 방식이며 홀타입 방식은 테이블 상판에 구멍을 뚫어 고정시키는 방식입니다. 저는 쉽게 클램프 방식으로 설치를 했습니다. 

설치 방식에는 장단점이 있는데 클램프 방식은 테이블에 따로 구멍을 뚫지 않고 원하는 위치에 쉽게 설치가 가능하지만 돌출부가 발생해 테이블과 벽 사이 간격이 발생합니다. 홀 타입 방식은 돌출부 없이 깔끔하게 거치가 가능하고 테이블이 두께 및 형태에 상관없이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홀을 뚫어야 하는 불편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중량 듀얼 모니터암의 베사 사이즈도 확인을 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75X75), (100X100) 두 가지 사이즈를 사용하고 있지만 안 맞을 경우 환불을 해야 하는 불상사가 발생하니 꼭 확인 후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100X100으로 설치하였습니다.

커브드 모니터 제품인 경우에는 높이 조절 부품이 있으니 당황하지 마시고 베사를 설치하시면 됩니다.

베사 고정방식은 일체형이 아닌 탈부착형으로 설치하는데 편의성을 더욱 느낄 수 있었습니다. 모니터의 무게는 둘 다 6.5kg 이하로 16kg까지 지원하는 듀얼 모니터암에 거치하는데 충분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제품에 들어있는 렌치로 위아래를 조절할 수 있는 나사를 살짝 풀어 장력을 조절 후 고정 시키면 더 이상 건드릴 필요가 없다고 느꼈습니다.

카멜마운트 BMA 2D의 사용감 및 기능

 

결론적으로 저는 고중량 듀얼 모니터암을 설치하고 만족도가 좋았습니다. 사용환경, 자세에 따라서 모니터의 위치를 쉽게 변경을 할 수 있었습니다. 메인 모니터는 멀리 두고 시야각을 확보하고 서브 모니터는 가까이 붙여 정보를 빠르게 얻을 수 있게 세팅을 했습니다.

저는 넓게 보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잘 사용하지 않지만 세로 조절이 가능한 피벗 기능도 가능합니다. 각도는 최대 ±90 도를 지원하며 주로 유튜브 쇼츠, 긴 문서나 웹페이지를 스크롤 없이 한눈에 볼 수 있기 때문에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이외에 상하 높낮이 조절도 가능하며 사용자의 눈높이에 따라서 다양한 각도로 조절할 수 있는 틸트까지 지원합니다.

터치패드가 가능한 모니터라면 일어서서 작업도 가능하기 때문에 필요한 기능이라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깔끔한 데스크를 만들기 위한 선정리가 필수인데 고중량 듀얼 모니터암은 모든 선이 보이지 않는 것은 아니지만 선들이 축축 처치지 않게 케이블 홀더를 만들어 정면에서 봤을 때 불편한 점은 없게 제작이 되었습니다.

 

오늘은 고중량 듀얼 모니터암, 카멜마운트 BMA 2D를 사용한 후기를 알려드렸습니다. 데스크 환경을 깔끔하고 쾌적하게 만들고 무거운 모니터도 안정적으로 잡아주는 제품을 고민하고 있다면 제가 사용하고 있는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댓글